티스토리 뷰

728x90

스타트캠프

먼저,
옷 사이즈를 물어보는 설문을 하게 되는데 설문과는 상관없이 랜덤 사이즈로 선물이 온다!!

오프여서 직접 입고싶다 ㅠㅠ


본과정이 시작하기 전, 스타트캠프를 통해 싸피에 적응해봅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기프티콘도 나눠준다.

스타트캠프에서 진행하는 대회마다 족족 우승을 해서
난 천재가 아닐까 ..? 라는 자만감이 날 덮칠때 쯤 본과정이 시작되었다..ㅎㅎ


1-2주차(7/19 ~ 7/30)

본격적인 JAVA 진도를 나간다.
스타트캠프 때, 기본적인 자바 강의를 수강해야했는데 그때 이해가 안됐던 부분이 있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주차부터 또 자바 강의를 들으니 이해가 되지 않던 것도 이해가 다~~ 되기 때문 !


3-5주차(8/2 ~ 8/25)

알고리즘 수업이 시작된다.
(평소에 코딩스터디를 하면서 백준문제를 많이 풀어줬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1일 2워크샵, 1일 1과제의 시작이다…
처음에는 워크샵이 정말 쉽지만 점점 골드로 올라간다ㅠㅠ
또한, 싸피 반 내에서 코딩스터디를 진행해서 워크샵과 과제 이외에도 코딩스터디 문제도 풀기 시작한다.
그렇게 되니 하루가 넘 빡빡해진다 … ^^….

코딩스터디 notion
대략 나의 to do..

주말에 to do 가 없다고 쉬는 게 아니당..
주말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내가 하고싶은 것부터 계획없이 한다 !


5-7주차(8/26 ~ 9/3)

프론트엔드, 웹의 시작
과제의 지옥 시작 ..!!
프론트엔드를 진행하면서 일주일에 과제가 42가지..? 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하루만에 오전에 html, 오후에 css를 배웠고,
또 하루만에 js와 jqeury를 배웠다.
이 시기에는 정말 열심히 따라가야한다.
하루라도 놓치면 잔뜩 쌓이기 때문 ..!
하루하루 과제에 최선을 다하다보면 어느새 프론트엔드에 재미가 생긴 내 자신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씩은 시험이 있어서 항상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된다.

아래 사진은 프론트엔드 배우기 전과 후의 프로젝트이다.
ㅋㅋㅋㅋㅋㅋ

프론트엔드 배우기 전
프론트엔드 배운 후

프론트엔드를 배우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니 보기에 훨씬 이쁘다.


8주차(9/6 ~9/10)

DB 주 !
이전에는 xml파일을 파싱해서 가져오거나 로컬저장소에 있는 정보들을 웹에 출력하는 것을 해왔다면, 이제는 Db에서 가져올 수 있다 !!


내가 원하는 정보만 슉슉 뽑아오니 너무 재밌었는데
또 DB를 배우자마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정신을 안차릴래야 안차릴 수 없는 싸피 ..


9주차 ~

현재는 다시 알고리즘을 배우고 있다.
알고리즘이 끝난 후 얼른 백엔드를 배우고 싶다. 둑흔둑흔 ..


최종 후기


싸피는 정말 빡세다. 열심히 따라가려고 노력해야한다.

싸피를 듣는 한 목요일쯤의 나..를 대표하는 사진


열심히 따라가려고 노력은 했지만 아직도 내가 100퍼센트 따라간 것이 맞나? 하는 의문이 가끔 들긴 한다 ㅠㅠ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싸피 전에는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불안한 맘에 이것저것 일만 벌려놓는 듯한 느낌이었다면,
싸피를 시작하고 체계적으로 내 역량을 키우고 있는 것이 느껴진다.
이렇게 도움이 되는데 백만원을 나에게 줘..?! ㅠㅠㅠ

같은 반 분들은 다들 열정이 넘치시고 똑똑하신 분들 같아서 배울 것이 많은 것 같다.
새벽에라도 반 단톡에 궁금한 것을 질문하면 너나 할거없이 다들 진심으로 해결해주시려고 한다.
특히 오류에 대해 질문하면 다들 미친듯이 찾아주신다 ㅋㅋㅋㅋ
그 분들을 보면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열정이 막막 샘솟는다.

싸피를 시작하면서 미래의 싸피 7기를 위해 말해보자면,
반이 정해지고 알고리즘 스터디를 무조건 구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처음에 사람들이 서로 안친할 때는 단톡에 오류를 물어보곤 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오류 묻는 내용은 단톡에 거의 없다.
친해진 사람한테나 스터디원에게 묻는 듯 !!!
나도 알고의 신이 되고자 자바 알고스터디를 모집했다.
파이썬 스터디도 하고있어서 자바+파이썬+싸피수업까지 숨통이 턱턱 막히는 나날들이었지만, 그 바쁜 와중에 스터디 때문에라도 알고리즘 문제를 한문제라도 더 풀 수 있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모르는 문제나 어려운 과제가 나오면 편하게 질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당
우리 스터디원들 짱 ㅎ 🤧
관통같은 프로젝트하면 다같이 모여서 웹엑스에 새벽까지 남아서 모르는것도 질문하고 오류도 같이 잡곤 하는데 혼자 할때보다 집중도 잘된다!

이번 관통 때 끝까지 남은 멋진 우리



싸피를 통해 최소 1일 3알고를 하면서 백준 티어가 골드2로 승급했다.
뿌듯하다. ㅎㅎㅎ

1학기 끝난 날엔 과연..!?



싸피는 방역(?)에 정말 철저하다!
매일매일 주말에도 코로나 관련 주의하라는 문자가 온다.
그리고 백신을 맞은 날과 그 후 2일차까지 (발열이 있을 시) 공가를 내준다.
나 역시 현재 발열때문에 공가인 상태고, 현재는 약을 먹고 이제야 살만해져 후기를 작성한다 😭
만약 공가가 없었다면 아침의 나는 어땠을 지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 새벽부터 내 연락을 받아주신 프로님께 너무 감사하다. ㅠㅠ

마지막으로
나에게 싸피란 든든한 기둥인 것 같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교육을 진행하는 기둥같은 싸피 덕분에 견고한 내가 될 것 같당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