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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의 사이즈가 작아서 구현만 정확히 해낸다면 맞출 수 있는 문제이다 !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util.LinkedList;
import java.util.Queue;
import java.util.StringTokenizer;
public class Solution {
static int n, w, h, res;
static int[] s;
static int[][] map;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NumberFormatException,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StringTokenizer st;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int t = Integer.parseInt(br.readLine());
for (int tc = 1; tc <= t; tc++) {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n = Integer.parseInt(st.nextToken());
w = Integer.parseInt(st.nextToken());
h = Integer.parseInt(st.nextToken());
map = new int[h][w];
s = new int[n];
res = Integer.MAX_VALUE;
for (int i = 0; i < h; i++) {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for (int j = 0; j < w; j++) {
map[i][j] = Integer.parseInt(st.nextToken());
}
}
put_ball(0);
sb.append("#").append(tc).append(" ").append(res).append("\n");
}
System.out.println(sb);
}
public static void put_ball(int cnt) {
// 순열로 공을 넣는 위치를 정함
if (cnt == n) {
game_start();
return;
}
for (int i = 0; i < w; i++) {
s[cnt] = i;
put_ball(cnt + 1);
}
}
public static void game_start() {
int[][] tmp = new int[h][w];
for (int i = 0; i < h; i++) {
for (int j = 0; j < w; j++) {
tmp[i][j] = map[i][j];
}
}
// 복사
for (int i = 0; i < n; i++) {
int x = -1; // 행
int y = s[i]; // 열
for (int j = 0; j < h; j++) {
if (tmp[j][y] != 0) {
x = j;
break;
}
}
if (x == -1)
continue;
// 깰 벽돌이 없다면 컨티뉴
breaking(x, y, tmp);
down_bricks(tmp);
}
// 깨고 아래로 내리기
int cnt = 0;
for (int i = 0; i < h; i++) {
for (int j = 0; j < w; j++) {
if (tmp[i][j] != 0)
cnt++;
}
}
res = Math.min(cnt, res);
}
public static void breaking(int x, int y, int[][] tmp) {
// 벽돌 깨기
int n = tmp[x][y];
int[] dx = { 0, 0, -1, 1 };
int[] dy = { -1, 1, 0, 0 };
tmp[x][y] = 0;
if (n == 1)
return;
for (int i = 0; i < 4; i++) {
int nowx = x, nowy = y;
for (int nn = 0; nn < n - 1; nn++) { // 벽돌에 써있는 수만큼 반복
nowx += dx[i];
nowy += dy[i];
if (0 > nowx || 0 > nowy || h <= nowx || w <= nowy)
break;
if (tmp[nowx][nowy] == 0)
continue;
if (tmp[nowx][nowy] == 1) {
tmp[nowx][nowy] = 0;
} else {
breaking(nowx, nowy, tmp);
}
}
}
}
public static void down_bricks(int[][] tmp) {
//벽돌 내리기
Queue<Integer> q;
for (int i = 0; i < w; i++) {
q = new LinkedList<>();
for (int j = h - 1; j >= 0; j--) {
if (tmp[j][i] != 0) {
q.add(tmp[j][i]);
tmp[j][i] = 0;
}
}
int x = h - 1;
while (!q.isEmpty()) {
tmp[x--][i] = q.poll();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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